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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G80 시승기/디자인/기능/가격/결함

by 꿀팁 뉴스 2020. 8. 3.

G80 시승기/디자인/기능/가격/결함

 

목차

 

G80 디자인

 

외관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과감한 사이드 리피터에서부터 우아함이 돋보이는 우드 트림까지, 안팎 모든 각도에서 완벽함을 자랑합니다. 우아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의 외관, 여백의 미를 과감하게 살린 실내가 그 간결함과 대범함의 조화로 제네시스 다움을 스스로 증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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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를 더 보고싶다면 위 네이버 자동차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외/내부 이미지를 더욱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전면부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제네시스 엠블럼에서 영감을 받은 G-MATRIX 패턴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좌, 우 날개의 두 줄을 차용한 쿼드 램프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상징적으로 표현합니다.

 

후면부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앞면의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루는 리어 콤비 쿼드 램프와 와이드 하면서도 정제된 이미지의 후면부가 차량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측면부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우아하고 역동적인 파라볼릭 캐릭터 라인과 제네시스만의 다이내믹하고 슬릭 한 측면 디자인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여백의 미'에서 영감을 얻은 세련된 인테리어는 사용성과 안락함을 중시함과 함께 우아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투톤 스티어링 휠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기능성을 고려한 가죽 스티어링 휠 디자인에 투톤 컬러를 얹혀 제네시스만의 고급스럽고 독창적인 경험을 완성합니다.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가공을 최소화한 풀그레인 나파 가죽이 고유의 자연스러운 감촉과 시트 메인부의 우아한 라인이 어우러져 고급감을 더합니다.

 

크래쉬 패드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크래쉬패드에 소프트한 고급 질감의 인조가죽 감싸기와 섬세한 스티치를 적용하여 고급스럽고 우아한 공간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오픈 포어 리얼 우드 가니쉬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원목 고유의 그윽한 멋을 살린 오픈 포어 리얼 우드 피니쉬를 적용하여 고급감을 더하였습니다.

 

슬림 에어벤트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수평형 레이아웃의 깔끔하고도 슬림한 에어벤트로 와이드 한 공간감을 연출합니다.

 

전자식 변속 다이얼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무드등이 적용된 전자식 변속 다이얼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G80 안전기능

운전자 안전

10 에어백 시스템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측면 충돌 시 운전석과 동승석 승객 간의 충돌이나 내장 부품과의 충돌로 인한 상해를 방지할 수 있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 충돌의 심각성이나 탑승객 여부를 감지해 스스로 전개를 제어하는 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전·후석 사이드 및 커튼 에어백, 운전석 무릎 에어백까지 총 10개의 에어백을 적용하여 모든 탑승객을 위한 최적의 안전성을 확보합니다.

 

안전사양

지능형 헤드램프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상시 상향 등 상태를 유지하여 운전자의 시야를 안전하게 확보하는 동시에, 마주오는 전방 차량 영역의 빛을 부분적으로 차단해 대향차 운전자의 눈부심을 막아줍니다. 선행 차량 영역에도 동일하게 작동하며, 별도의 상향 등 조작 없이도 시야 확보가 유리하기 때문에 야간 운전이 더욱 용이합니다.

 

주행 안전

안전 하차 보조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차량이 정차 상태일 경우 레이더가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고 뒷좌석 도어의 차일드 락을 잠금 상태로 유지해 하차 시의 위험을 방지합니다. 또한 탑승자가 차에서 내리려고 도어를 열 때에도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이 감지되면 경고해 안전한 하차를 돕습니다.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저속으로 후진할 경우 운전자가 미처 확인하지 못한 후방의 보행자나 물체를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충돌 위험 시 스스로 차량을 제동하여 안전한 주행 상황을 만듭니다.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차로 변경을 위하여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줍니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어하여 충돌 회피를 돕습니다. 또한, 평행 주차상태에서 전진 출차 중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주차 안전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후진 중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줍니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교차로 대향차 대응

 주행 중 교차로에서 좌회전 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다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제네시스 홈페이지 안전 동영상 바로가기

교차 차량 대응

 교차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에도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측방 접근 차 대응

 주행 중 차로를 변경하는 상황에서 옆 차로의 선행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다면 자동으로 회피 조향을 도와줍니다.

 

회피 조향 보조

 주행 중 전방에서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가 차로 가장자리에 들어와 있어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에도 회피 조향을 도와줍니다.

 

주행 편의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고속도로 주행 시 앞차와 거리를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곡선로에서도 차로의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일정 속도 이상으로 주행 시 스티어링 휠을 잡은 상태에서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변경하고자 하는 차로 방향으로 살짝 움직이면 자동으로 차로를 변경해줍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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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속도로 주행 시 도로 상황에 맞춰 안전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안전속도 구간 및 곡선 구간에서는 진입 전에 속도를 자동으로 줄여줍니다. 이후 안전속도 구간 및 곡선 구간을 지나면 원래 설정한 속도로 되돌아옵니다.

 

G80 기술

 

운전자 편의 기능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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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트에 내장된 7개의 공기주머니를 활용하여 주행 시 안락감과 최적의 착좌감을 구현합니다. 스트레칭 모드로 운전의 피로를 덜어주고, 운전자가 선택한 주행 모드와 연동하여 측면 지지력을 최적화한, 인체공학적 시트 시스템입니다.

 

12.3인치 3D 클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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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해상도 대화면 TFT LCD의 3D 클러스터가 주행모드에 따라 차별화된 디자인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클러스터에 내장된 카메라로 운전자의 시선을 추적하여 어떤 각도에서도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시인성을 높였습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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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 외부에서 원격으로 주차 및 출차를 제어합니다. 스마트 키의 버튼으로 차량을 전진, 후진 또는 후진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디지털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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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폰에 설치된 디지털 키를 통해 차량 도어 손잡이에 스마트폰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도어 잠금·해제가 가능하며, 실내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올려놓은 상태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약 10m 거리에서 도어 잠금·해제, 원격 시동, 비상경보 등이 가능하고, 가족과 친구에게 디지털 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빌트인 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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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 전·후방의 고화질 카메라가 내장된 영상 기록장치로, 내비게이션 화면과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화면 확인, 촬영 영상 재생, 다운로드, SNS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터치 타입 공조 패널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터치 방식으로 후석 공조까지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공조 패널입니다.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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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센터 콘솔에 위치한 통합 컨트롤러는 복잡하게 버튼을 누르거나 화면을 여러 번 터치할 필요 없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필기 인식 기능을 적용하여 키보드 입력 대신 손 글씨로 목적지 및 전화 번호부 검색 등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음성인식 차량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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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성인식을 활용하여 공조, 창문, 선루프, 트렁크 등을 제어하는 첨단 편의 시스템으로 운전 편의성을 강화하였습니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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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방 카메라를 활용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적용으로 길안내 직관성 및 편의성을 향상했습니다.

 

제네시스 카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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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물 카드 없이 차량 내에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고객 편의성을 향상 및 카페이 앱을 통한 카드와 멤버십 등록도 가능합니다. 발레 모드 # 발레 파킹 / 대리 운전 이용 시 고객 개인 정보 표시 및 사용 제한을 통해 사용자 개인 정보 보안을 강화한 안심 기능입니다.

 

발레 모드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발레 파킹/대리운전 이용 시 고객 개인 정보 표시 및 사용 제한을 통해 사용자 개인 정보 보안을 강화한 안심 기능입니다.

 

렉시콘 18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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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개의 렉시콘 스피커와 퀀텀 로직(Quantum Logic) 서라운드 기술이 만나 다이내믹하고 풍부한 입체 음향을 선사합니다. 뒷 자삭 다기능 암레스트 # 뒷좌석 암레스트 부위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뒷좌석 시트 / 커튼 등을 제어하는 컨트롤러를 적용하여 뒷좌석 탑승자에게 최상의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후석 승객 편의 기능

 

뒷좌석 다기능 암레스트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뒷좌석 암레스트 부위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뒷좌석 시트 / 커튼 등을 제어하는 컨트롤러를 적용하여 뒷좌석 탑승자에게 최상의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뒷좌석 전동/통풍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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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하는 자세에 맞춰 조절되는 뒷좌석 전동시트는 사계절 내내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통풍 기능까지 갖추었습니다.

 

뒷면 전동식 커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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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뒷면 유리를 통해 들어오는 햇볕을 차단하여 뒷좌석 탑승자의 편의성을 향상합니다.

 

뒷좌석 듀얼 모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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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2인치의 광시야각 듀얼 모니터로 뒷좌석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좌우 독립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시트백 기울기에 따라 모니터의 각도도 조절할 수 있으며, 터치스크린 방식이 적용되어 사용 편의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G80 퍼포먼스

 

전자식 AWD 시스템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도로 여건 및 주행 상황에 따라 전후 구동력을 가변적으로 제어하는 전후 구동력 배분 시스템(AWD)으로 최적의 반응성을 발휘합니다.

 

신규 플랫폼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제네시스의 우수한 차체 강성을 또 한 번 입증하는 신규 플랫폼은 새로운 서스펜션 구조와 만나 고급 세단 특유의 균형 잡힌 주행성능을 선보입니다. 특히, 구조의 최적화를 통해 거주 공간을 극대화하였으며, 차체의 평균 인장강도를 높이고 승객실 주변의 핫스탬핑 강판 부위를 늘려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배려하였습니다.

 

차체 경량화

 

 차량 승객의 최우선 안전 확보를 위해 고강성 차체를 확대 적용하고 구조/공법 최적화 및 알루미늄 등의 경량재 확대 적용하여 최고 수준의 경량화를 달성하였습니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전방 카메라로 인식한 노면 정보와 내비게이션의 지도 정보를 바탕으로,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차량의 움직임을 제어합니다. 과속방지턱과 같이 차량에 큰 충격을 줄 수 있는 상황을 미리 인지하고 대응함으로써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엔진

 

 가솔린 2.5 터보 엔진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최고출력 304PS/5,800 rpm

 최대토크 43.0kg·m/1,650-4,000 rpm

 새롭게 개발한 고출력의 차세대 터보 엔진으로, 냉각계 및 분사 시스템을 개선하여 다양한 운전 조건에서도 최적의 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구현합니다.

 

 가솔린 3.5 터보 엔진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최고출력 380PS/5,800 rpm

 최대토크 54.0kg·m/1,300-4,500 rpm

 연소 속도를 증대시킨 센터 인젝션으로 연소 안전성을 높이고 연비를 개선하였습니다. 인터쿨러 개선을 통한 빠른 응답성은 차와 하나가 된 듯한 쾌감을 안겨줍니다.

 

 디젤 2.2 엔진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html

 최고출력 210PS/3,800 rpm

 최대토크 45.0kg·m/1,750-2,750 rpm

 알루미늄 소재의 블록을 적용하여 효율적으로 중량을 줄인 디젤 2.2 엔진은 연비 경쟁력뿐만 아니라 터보차저 개선을 통해 빠른 응답성까지 제공합니다.

 

G80 시승기

 

 G80에 대한 결함에 대한 제보가 이어지고 있는데 김한용 님께서 시승 후 분석해주신 장, 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신형 제네시스 G80 시승기... 시승차 가격 8270만 원? 장점과 단점! [유튜브 김한용의 Mocar]

 

G80 가격

 

 더욱 자세하게 보고 싶다면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가격표 다운로드하기 바로가기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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