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맛집 (Tasty resturant)

풀무원 생가득 떡볶이 : 밖에서 사먹는 것보다 더 맛있는 후기

by 꿀팁 뉴스 2020. 3. 9.
풀무원 떡볶이를 소개해 드리는 이유

안녕하세요.

 

 저는 요새 #백종원 님의 유튜브 채널을 보고 요리에 푹 빠져 있습니다. 떡볶이 만들기 편을 보고 따라 했는데 간 조절에 실패하여 영 맛이 나지 않더라고요. 그러다 마트에서 우연히 풀무원 생가득 떡볶이를 발견하게 되어 쉽게 조리할 수 있을 것 같아 바로 사서 해봤습니다. 먹어보고 너~~~~ 무너무~~~~ 맛있고 집에서 출출할 때마다 간편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 또 시국이 시국인지라 밖에 나가 음식을 사 먹고 다니기 찜찜하여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집에서 만들어 먹을 때의 장점

1. 좋아하는 재료를 취향 따라 마구 마구 많이 넣어 먹을 수 있다. (양배추, 대파, 치즈 등등)

2. 사 먹으러 나가기 귀찮을 때 집에서 뚝딱 해 먹을 수 있다. (재료만 있다면)

2-1. 맥주와 함께 먹을수 있다.

3. 원하는 간(맵기, 간, 졸임 정도)에 맞춰 직접 조리할 수 있다.

 

 
조리과정

 

 

 

 

 

무엇을 살지 고민하다가 결국 다 사버렸는데 오늘 제가 먹은 건 가운데 생가득 순쌀 떡볶이 에요. 480g, 4~5인분 (저에게는 1인분), 마트 가격 4천 얼마 했어요. 떡과 양념이 같이 들어있어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답니다. 떡은 따로 사고 싶으시다면 맨 왼쪽 제품만 사시면 됩니다.

 

쫙~~~~ 펼쳐봤습니다. 집에 있던 양배추, 대파, 양파를 썰어 봤어요. 떡볶이에 치즈는 필수인 거 아시죠? 저것도 따로 샀어요. 계란이 삶아질 동안 떡은 물에 담가 뒀어요.

 

식성이 날로 늘어 봉지에 있던 모든 떡을 한 번에 부어 먹습니다. #백종원 #백 주부 님의 말에 의하면 어묵을 같이 넣어주면 떡볶이 간(?)이 더 좋아진다나 맛있어진다나 하셔서 영상을 보고 꼭 넣고 있어요.

 

 

 

180ml(종이컵 한 컵 정도) 뜨거운 물과 양념소스를 가득 부어 넣어 줍니다. 조리 전부터 벌써부터 군침이 도네요.

키야~~~~~~~~~떡이 눌어붙지 않도록 약불에 이리저리 휘저어줍니다. 보다 더 맵게 드시고 싶다면 고추장, 고춧가루를 기호에 맞게 추가하셔도 됩니다. 저는 베이식 한 맛을 위하여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그대로 조리했어요. 간장을 반 숟가락 넣어도 좀 더 깊은 맛이 나요. (참고)

 

저는 치즈를 너무 좋아해요. 이따 그릇에 담고 치즈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릴 건데 그전에 미리 한 봉지를 냄비에 넣어 끓여줍니다. 총 치즈 2 봉지 먹을 거예요.

 

 

 

일단 떡볶이 완성~~~~~~~~! 떡볶이는 자고로 쌀떡이죠.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더 나아가 위에 치즈를 뿌려줄 거예요. 취향 따라 대파와 양배추가 아주 많은 걸 볼 수 있어요. 떡이 딱 봐도 아주 말랑하게 잘 씹히게 생겼죠? 양념은 너무 잘 베였어요...... 후

 

 

모차렐라 치즈를 원하는 만큼 덮어주고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2분 데워 줍니다. 치즈 덕후라 많이 뿌렸어요.

완성작을 공개합니다. 그릇 크기에 비해 떡볶이 양이 많아 양념이 넘쳐흘러 미관상 좋지 않아 졌네요ㅠ.ㅠ 그래도 맛은 훌륭해요. 먹어보지 않고서는 몰라요

 

 

아래 사진은 창억떡집 에서 가래떡을 사서 만든 것입니다. 떡이 굵고 쫀득한 게 정말 질적으로 최고인 것 같아요. 신라면 면사리를 따로 삶은 후 넣고 라볶이를 만들어 먹어봤어요. (+비비고 왕교자만두)

 

 

총평

풀무원 생가득 떡볶이를 알게 된 이후로 2주 때 거의 이틀에 한번 꼴로 먹고 있습니다. 제가 요새 요리에 빠져있어 더욱 그렇겠지만 무엇보다 맛있지 않았으면 불가능했겠죠? 저는 원래 매운걸 굉장히 좋아하고 잘 먹습니다. 풀무원 떡볶이는 전혀 맵지 않지만 특유의 달콤함과 담백함이 있어 질리지 않게 맛있게 오랫동안 먹을 수 있어요. 저의 취향에 맞게 양배추, 대파, 양파, 치즈를 가득 넣어(최장점) 집에서 맥주 한 캔과 함께 먹는 행복에 살고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외출을 삼가시며 길거리 음식을 먹기 꺼려질 때가 있는데 보다 더 위생적으로 깔끔하게 집에서 즐기실 수 있는 푸드로 강강강추추추 드립니다. 하나 Tip을 드리자면 풀무원 떡볶이의 양념은 굉장히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떡은 살짝 soso 했어요. 동네 방앗간 혹은 하나로마트의 떡볶이용 떡을 사셔서 조리하시면 더욱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떡볶이를 즐기실 수 있어요. 이건 뭐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혹시 해서 알려드립니다.

 

이상 풀무원 생가득 떡볶이 리뷰였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