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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컴퓨터, 모바일

구글 상위노출 방법 (200개 알고리즘 분석)

by 꿀팁 뉴스 2020. 8. 10.

구글 상위 노출

(200개 상위 노출 알고리즘 총정리)

 

목차

 

Intro

 

 마케팅하시는 분, 좁게는 네이버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 구글 상위 노출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여러 팁들이 존재하지만 명확한 기준, 가이드를 제시하는 곳은 흔치 않습니다.

 

그중 일부는 구글 상위 노출 SEO에 대한 잘못된 추측인 것들이며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출처: <2020년 업데이트 구글 200개 랭킹 요소> 원문 바로가기

출처: 백링크 프로 (확대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출처: 백링크 프로 (확대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백링크 프로 웹사이트를 통해 구글 상위 노출을 노리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2020년 1월 22일에 업데이트된 브라이언 딘의 '구글 상위 노출'자료를 발췌하여 해석한 것입니다. 구글의 200개의 상위 노출 알고리즘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1. 도메인 요소

2. 페이지 수준 요인

3. 사이트 수준 요인

4. 백링크 요소

5. 사용자 상호 작용

6. 특수 구글 알고리즘 규칙

7. 브랜드 신호

8. 현장 웹 팜 계수

9. 현장 외 팜 계수

 

 위와 같이 총 9개의 소주제로 이루어져 있는데 양이 굉장히 방대하여 먼저 구글 상단 노출을 위한

도메인 요소, 페이지 수준 요인

두 가지 요소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다소 매끄럽지 않은 부분이 많더라도 키워드를 통해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추후에 구글 상위 노출 나머지 요소 7가지 소주제에 대한 해석을 올리겠습니다.

구글 상위 노출 도메인 요소

출처: 백링크 프로 (확대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도메인 연령

 구글의 MattCutts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6개월 된 도메인과 1년 된 도메인의 차이는 전혀 크지 않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그들은 도메인 나이를 사용한다. 하지만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아요.

 

최상위 도메인에 나타나는 키워드

 도메인 이름에 키워드가 있다고 해서 이전에는 SEO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여전히 관련성의 신호로 작용한다.

 

도메인에서 첫 번째 단어로 키워드

 대상 키워드로 시작하는 도메인은 도메인에 해당 키워드가 없거나 도메인의 중간 또는 끝에 해당 키워드가 있는 사이트보다 에지가 있습니다.

 

도메인 등록 길이

 Google특허는 다음과 같이 명시합니다.

 "가치 있는(합법적인) 도메인은 종종 몇 년 전에 미리 지불되는 반면 출입구(불법) 도메인은 1년 이상 사용되는 경우가 드물다. 따라서 도메인이 향후 만료되는 날짜를 도메인의 합법성을 예측하는 요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백링크 프로 (확대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하위 도메인의 키워드

 Moz의 전문가 패널은 하위 도메인에 나타나는 키워드가 순위를 높일 수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도메인 기록

 소유권이 불안정하거나 몇 방울 떨어진 사이트는 Google에 사이트를 가리키는 링크를 제거하여 사이트의 기록을 "재설정" 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는 특정한 경우, 벌칙을 받은 도메인이 새로운 소유자에게 벌칙을 넘길 수도 있다.

 

정확한 일치 도메인

 정확한 일치 도메인은 여전히 약간의 우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EMD가 낮은 품질의 사이트라면 EMD업데이트에 취약합니다.

 

공개 대결

 PrivateWhoIs:PrivateWhoIs정보는 "숨길 내용"의 표시일 수 있습니다. GooglerMattCutts의 말을 인용합니다.

 "내가 그들의 위에 있는 점을 확인했을 때, 그들은 모두 그들에게 "whoisprotectionService"를 달고 있었다. 그것은 비교적 이례적인 일입니다. … 개인 정보 보호를 설정하는 것이 자동적으로 나쁜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여러 가지 요인들을 종합해 보면, 종종 한 사이트 정도를 가지고 있는 사람과는 매우 다른 유형의 웹 마스터에 대해 이야기하게 됩니다.

 

영향을 받은 WhoIs소유자

 구글이 특정 사람을 스팸 발송자로 식별한다면, 그 사람이 소유한 다른 사이트를 면밀히 조사하는 것이 이치에 맞습니다.

출처: 백링크 프로 (확대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국가 TLD확장

 국가 코드 최상위 도메인(. cn,. pt,. can)을 갖는 것은 해당 국가의 사이트 순위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트가 전 세계적으로 순위를 매길 수 있습니다.

 

 

구글 상위 노출 페이지 수준 요인

 

제목 태그의 키워드

 이전만큼 중요하지는 않지만 제목 태그는 중요한 페이지에 있는 SEO신호로 남아 있습니다.

 

제목 태그 키워드로 시작

 Moz에 따르면 키워드로 시작하는 제목 태그는 태그의 끝을 향해 키워드로 시작하는 제목 태그보다 더 나은 성능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설명 태그의 키워드

 Google은 메타 설명 태그를 직접 순위 신호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설명 태그는 핵심 순위 요인인 클릭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H1태그에 나타나는 키워드

 H1태그는 "두 번째 제목 태그"입니다. 제목 태그와 함께 Google은 H1태그를 2차 관련 신호로 사용합니다.

 

TF-IDF

 "문서에 특정 단어가 얼마나 자주 나타나는가?"라는 기발한 표현. 페이지에 해당 단어가 자주 나타날수록 해당 단어에 대한 페이지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구글은 아마도 정교한 TF-IDF버전을 사용할 것이다.

 

내용 길이

 단어가 많은 내용은 폭이 넓을 수 있으며 짧고 표면적인 기사에 비해 알고리즘에서 선호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최근 산업계의 한 순위 인자 연구에 따르면 콘텐츠 길이가 SERP위치와 상관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목차

 링크된 목차를 사용하면 Google이 페이지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밀도

 예전만큼 중요하지는 않지만, 구글은 웹 페이지의 주제를 결정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할 수도 있다. 하지만 배 밖으로 나가는 것은 여러분을 다치게 할 수 있어요.

 

콘텐츠(LSI)의 잠재적 의미 인덱싱 키워드

 LSI키워드는 두 개 이상의 의미를 가진 단어(예:컴퓨터 회사와 비교하여 Apple)에서 의미를 추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과하다). LSI의 presenceeVabsence는 콘텐츠 품질 신호로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제목 및 설명 태그의 LSI키워드

 웹 페이지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페이지 메타 태그의 LSI키워드는 Google이 여러 개의 잠재적 의미를 가진 단어를 구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련 신호의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출처: 백링크 프로 (확대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의 목차

 주제 적용 범위의 깊이와 구글 순위 사이에는 알려진 상관관계가 있다. 따라서 모든 각도를 포함하는 페이지는 주제를 부분적으로만 다루는 페이지에 비해 가장자리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

 Google과 Bing모두 페이지 속도를 순위 요인으로 사용합니다. 검색 엔진 스파이더는 당신의 페이지의 HTML 코드를 기준으로 당신의 사이트 속도를 상당히 정확하게 추정할 수 있다.

 

Chrome을 통해 페이지 로드 속도

 Google은 또한 Chrome사용자 데이터를 사용하여 페이지 로딩 시간에 대한 보다 나은 핸들을 얻습니다. 이렇게 하면 페이지가 실제로 사용자에게 얼마나 빨리 로드되는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AMP사용

 직접적인 Google순위 요소는 아니지만, AMP는 Google뉴스 카루셀의 모바일 버전에서 순위를 매기는 데 필요한 요건일 수 있습니다. 25. 기업 일치:페이지 내용이 사용자가 검색하는 "실체"와 일치합니까? 이 경우 해당 페이지는 해당 키워드에 대한 순위 상승을 받을 수 있습니다.

 

GoogleHummingbird

 이 "알고리즘 변경"은 구글이 키워드를 뛰어넘는 데 도움이 되었다. Hummingbird덕분에 구글은 이제 웹 페이지의 주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중복 콘텐츠

 동일한 사이트의 동일한 콘텐츠(약간만 수정하더라도)는 사이트의 검색 엔진 가시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Rel=일반

 이 태그를 올바르게 사용할 경우 Google이 중복 콘텐츠에 대해 귀하의 사이트에 권한을 부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최적화

 이미지는 검색 엔진에 파일 이름, 문자열, 제목, 설명 및 캡션을 통해 중요한 관련성 신호를 보냅니다.

 

ContentRecency:GoogleCaffeine업데이트

 특히 시간에 민감한 검색의 경우 최근에 게시되거나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이 요소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Google은 특정 페이지에 대한 페이지의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를 표시합니다.

 

콘텐츠 업데이트의 중요성

 편집과 변화의 중요성 또한 신선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전체 섹션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것은 몇 단어의 순서를 바꾸거나 오타를 수정하는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32. 이전 페이지 업데이트: 페이지가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되었습니까? 매일, 매주, 5년마다? 페이지 업데이트 빈도도 신선도에 영향을 미친다.

 

키워드 우선순위

 페이지 콘텐츠의 처음 100 단어에 키워드가 나타나는 것은 첫 번째 페이지 Google순위와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H2, H3태그

 H2 또는 H3형식의 키워드를 부제목으로 표시하는 것은 또 다른 약한 관련성 신호일 수 있습니다. 사실, GooglerJohnMueller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HTML의 제목 태그를 사용하면 페이지 구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웃바운드 링크 품질

 많은 SEO들은 기관 사이트에 연결하는 것이 Google에 신뢰 신호를 보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최근의 산업 연구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습니다.

 

아웃바운드 링크 테마

 Hillop알고리즘에 따르면, Google은 링크하는 페이지의 내용을 관련 신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에 대한 페이지가 있다면, 영화 관련 페이지로 연결되는 페이지가 있다면, 이것은 Google에 자동차가 아니라 영화 카에 대한 페이지라고 알려 줄 수 있습니다.

 

문법과 맞춤법

 적절한 문법과 철자는 좋은 신호이지만, Cutts는 이것이 중요한지 아닌지에 대해 몇 년 전에 엇갈린 메시지를 주었다.

 

SyndicatedContent

 페이지의 내용이 원본입니까? 색인화된 페이지를 긁거나 복사하면 순위가 매겨지지 않거나 색인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친화적 업데이트

 "모바일 장치"로 불리는 이 업데이트는 모바일 장치에 적합하게 최적화된 페이지를 보상해 줍니다.

 

모바일 사용 편의성

 모바일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웹 사이트는 Google의 "모바일 우선 인덱스"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의 " 숨겨진 "콘텐츠

 모바일 장치에 숨겨져 있는 콘텐츠는 완전히 보이는 콘텐츠에 비해 인덱싱 되지 않거나 무게가 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google는 최근에 숨겨진 콘텐츠는 괜찮다고 말했다. 하지만 같은 비디오에서 "… 중요한 콘텐츠라면, 그것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용한 "보충 콘텐츠"

 현재 공개된 GoogleRater지침 문서에 따르면, 유용한 보충 콘텐츠는 페이지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표(따라서 Google순위)입니다. 예를 들어, 통화 변환기, 대출 이자 계산기 및 대화형 조리법이 있다.

 

탭 뒤에 숨겨진 콘텐츠

 사용자가 페이지에 일부 콘텐츠를 표시하려면 탭을 클릭해야 합니까? 만약 그렇다면, 구글은 이 내용이 "색인화되지 않을 수도 있다"라고 말했다.

 

아웃바운드 링크 수

 너무 많은 dofollowOBL이 페이지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페이지/링크를 "누설" 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영상, 비디오 및 기타 멀티미디어 요소가 콘텐츠 품질 신호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산업 연구는 멀티미디어와 순위 사이의 상관관계를 발견했다.

 

페이지를 가리키는 내부 링크 수

 페이지에 대한 내부 링크 수는 사이트의 다른 페이지와 관련된 중요도를 나타냅니다(더 내부 링크=더 중요함).

 

페이지를 가리키는 내부 링크의 품질

 도메인에 대한 권한 있는 페이지의 내부 링크는 페이지/링크가 없거나 낮은 페이지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깨진 링크

 한 페이지에 너무 많은 끊어진 링크가 있다는 것은 방치되거나 버려진 사이트의 표시일 수 있습니다. GoogleRater지침 문서는 홈 페이지의 품질을 평가하기 위해 끊어진 링크를 사용합니다.

 

읽기 수준

 구글이 웹 페이지의 읽기 수준을 추정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실제로 Google은 읽기 수준 통계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그들이 그 정보로 무엇을 할 것인지는 논쟁의 여지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기본적인 독서 수준이 대중에게 어필할 것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순위를 더 잘 매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다른 이들은 기본적인 읽기 수준을 에자인 기사와 같은 콘텐츠 제공 소와 연관시킵니다.

 

제휴 링크

 제휴 링크 자체는 아마도 당신의 순위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너무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면, 구글의 알고리즘은 당신이 " 얇은 제휴 사이트"가 아니라는 것을 확실히 하기 위해 다른 품질의 신호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HTML오류//C유효성 검사

 HTML오류나 조잡한 코딩은 질이 떨어지는 사이트의 표시일 수 있다.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SEO의 많은 사람들은 잘 코드화 된 페이지가 품질 신호로 사용된다고 생각한다.

 

도메인 권한

 모든 것이 같다면, 권한이 있는 도메인의 페이지는 권한이 적은 도메인의 페이지보다 높은 순위에 오를 것이다. 53페이지의 페이지 페이지 페이지:완벽한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권한을 가진 페이지들은 많은 연결 권한이 없는 페이지들보다 우선하는 경향이 있다.

 

URL길이

 지나치게 긴 URL은 페이지의 검색 엔진 가시성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사실, 몇몇 업계 연구들은 짧은 URL들이 구글의 검색 결과에서 약간 우세한 경향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URL 경로

 홈페이지에 가까운 페이지는 사이트의 아키텍처에 깊이 파묻혀 있는 페이지에 비해 권한이 약간 강화될 수 있습니다.

 

인간 편집자

 비록 확인되지 않았지만, 구글은 인간 편집자들이 SERPs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에 대해 특허를 신청했다.

 

페이지 범주

 페이지가 나타나는 범주는 관련 신호입니다. 밀접한 관련이 있는 범주에 속하는 페이지는 관련 없는 범주에 포함된 페이지에 비해 관련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WordPress태그

 태그는 WordPress관련 관련 관련 신호입니다. Yoast.com에 따르면:

 "SEO를 개선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한 콘텐츠를 다른 콘텐츠에 연결하는 것이며,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게시물 그룹을 서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URL 키워드

 다른 관련성 신호. 구글의 한 대변인은 최근 이것을 "매우 작은 순위 요인"이라고 불렀다. 하지만 순위 요소는 중요하지 않다.

 

URL 문자열

 URL 문자열에 포함된 범주는 Google에서 읽으며 페이지의 내용에 대한 주제 신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참조 및 출처

 연구 논문처럼 참고 자료와 출처를 인용하는 것은 품질의 표시일지도 모른다. Google품질 지침에 따르면, 검토자들은 특정 페이지를 볼 때 출처를 주시해야 합니다."이것은 전문 지식 및/또는 권위 있는 출처가 중요한 주제입니다." 하지만 구글은 순위 신호로 외부 링크를 사용한다는 것을 부인했다.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목록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목록은 독자의 내용을 세분화하여 보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듭니다. Google은 아마도 글머리 기호와 숫자가 있는 내용에 동의하고 선호할 것입니다.

 

사이트 맵의 페이지 우선순위

 sitemap.xml파일을 통해 페이지에 지정되는 우선순위가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아웃바운드 링크

 앞서 언급한 품질 등급 문서에서 직접 확인합니다.

"어떤 페이지는 링크가 너무 많아서 페이지를 가리고 주요 내용을 주의를 산만하게 합니다."

 

UX신호 다른 키워드 페이지 범위

 페이지가 몇 개의 다른 키워드에 순위를 매길 경우, Google에 품질의 내부 표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구글의 최근"검색 작동 방식"보고서는 다음과 같이 기술되어 있다.

"우리는 많은 사용자들이 유사한 질문에 가치를 두는 것처럼 보이는 사이트를 찾습니다."

 

페이지 나이

 Google은 새로운 콘텐츠를 선호하지만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오래된 페이지는 새로운 페이지를 능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레이아웃

 Google품질 지침 문서를 다시 인용합니다.

"최고 품질의 페이지에 있는 페이지 레이아웃은 기본 내용을 즉시 볼 수 있게 합니다."

 

주차된 도메인

 2011년 12월 구글 업데이트는 주차된 도메인의 검색 가시성을 감소시켰다.

 

유용한 콘텐츠

 백 링코의 독자 자레드 카리 살이 지적한 바와 같이, 구글은 "품질"과 "유용한 "콘텐츠를 구별할 수 있다.

출처: 백링크 프로 (확대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요인 2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구글 상위 노출 나머지 7가지 요소는 추후 업로드 후 하단에 링크를 달아두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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