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모바일

키워드 검색엔진 총정리

by 꿀팁 뉴스 2020. 7. 7.

키워드 검색엔진의 종류와 활용법(카카오 키워드 광고 블랙키위 키워드시터 키자드 키워드마스터 데이터랩)



Intro 


 네이버, 티스토리 등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키워드"의 중요성은 너무나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방문자수를 높이는건 모든 블로거 분들의 공공의 목표입니다.

 트래픽을 높이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키워드인데 초보 블로거들은 발굴하기가 참 쉽지 않죠. 일반적으로 광고 단가가 높고 검색량 대비 문서수가 적어 경재율이 낮은 키워드를 황금 키워드라 부릅니다.

 키워드 검색 엔진 도구 카카오 키워드 광고, 블랙키위,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광고, keyword shitter, 키자드, 키워드마스터, 키워드 플래너의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키워드 광고

1. 주소

카카오 키워드 광고 바로가기


2. 활용법


 

 위 링크에 로그인하여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여 키워드 광고>키워드 제안으로 들어갑니다. 본인이 검색하고자 하는 메인 키워드를 입력하면 위 화면과 같이 세부 키워드와 함께 쭉 나열됩니다. 최근 30일 조회 수, 최근 30일 클릭수, 최근 30일 클릭률, 최근 30일 평균 노출 광고 수, 예상 입찰 순위, 예상 입찰가, 예상 클릭수, 예상 월 비용을 확인할 수 있죠.

 PC/모바일 디바이스 별로 검색이 가능하며 입찰조건(희망 순위, 입찰 단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랙키위

1. 주소 

블랙키위 바로가기


2. 활용법



 사이트에 접속하여 메인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연관 키워드, 유사 키워드, 월간 검색량(PC/Mobile), 월간 콘텐츠 발행량, 월 예상 검색량, 키워드 포화 지수, 최근 한 달 검색 동향, 최근 1년 검색 동향, 월별 검색 비율, 주말/평일 검색 비율, 연령별 검색 비율, 성별 검색 비율, 이상치 비율, 키워드 성향, 섹션 배치 순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랙키위는 네이버를 기반에 두고 있습니다.

 

Keyword Shitter

1. 주소

Keyword Shitter 바로가기

2. 활용법


 롱테일 키워드를 찾기 좋은 엔진입니다. 좌측에 키워드를 입력한 후 Shit Keywords!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세부 키워가 쭉 나옵니다. 끝도 없이 나옵니다. Stop Job 버튼을 눌러야 멈춥니다. 메인 키워들을 어떻게 써먹을지 고민된다면 Keyword Shitter 활용을 추천합니다.


키자드

1. 주소

키자드 바로가기


2. 활용법



 각종 키워드의 세부 키워드,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 상단의 키워드 마법사를 클릭하여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네이버의 연관 키워드와 자동 완성 키워드, 다음의 자동 완성 키워드, 구글의 자동 완성 키워드를 PC검색 량, 모바일 검색량, 블로그 수 항목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량 대비 블로그 수를 확인하여 키워드를 선별한다면 더욱 상위 노출 경쟁력을 더욱 키울 수 있겠죠?


키워드 마스터

1. 주소

키워드마스터 바로가기


2. 활용법


 

 웨어이즈포스트의 키워드마스터를 클릭한 후 키워드를 검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관련 키워드를 하나씩 클릭하면 저절로 목록에 추가되요. PC 검색량, 모바일 검색량, 총 조회 수, 문서 수, 블로그 순위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키자드와 마찬가지로 검색량 대비 문서 수를 확인할 수 있어 키워드를 정할 때 경쟁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

1. 주소 

네이버광고 바로가기


2. 활용법



 사이트에 접속한 후 상단 메뉴 광고 관리/보고서/도구/비즈머니 중 도고>키워드 도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연관 키워드와 함께 월간 검색수(PC/모바일), 월평균 클릭수(PC/모바일), 월평균 클릭률(PC/모바일), 경쟁 정도, 월평균 노출 광고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1. 주소

데이터랩 바로가기


2. 활용법



 분야별 인기 검색어, 인기 분야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야의 항목에는 패션 의류, 패션 잡화, 화장품/미용, 디지털/가전, 가구/인테리어, 출산/육아, 식품, 스포츠/레저, 생활/건강, 여가/생활 편의, 면세점이 있습니다.


키워드플래너

1. 주소

구글애즈 바로가기


2. 활용법



 구글애즈의 키워드 플래너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합니다.



 키워드의 시작 항목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한 후 "실적 거두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세부 키워드와 함께 월간 평균 검색량, 경쟁률, 광고 노출 점유율,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저~최고 범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광고 단가를 확인하기 위해 필수로 이용해야 하는 도구입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네이버, 티스토리 등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해 키워드 도구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것들이 많으니 모두 사용해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엔진을 활용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저같은 경우는 모두 즐겨찾기 추가 해두고 날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관련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