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맛집 (Tasty resturant)

대전에서 가장 맛있는 카이스트 23년 전통의 맛집 :우빈떡볶이

by 꿀팁 뉴스 2020. 5. 6.
Intro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시 유성구 어은동에 위치한 우빈떡볶이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맛집 이라기 보단 맛트럭(푸드트럭)이라고 해야겠네요. 이곳은 제가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23년을 운영하시는 전통적인 맛트럭 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릴 때부터 이곳의 맛에 익숙해져 그런지 다른 어느 곳을 가든 이 곳만큼 맛있게 느껴지는 떡볶이가 없는 것 같아요. 

 

 카이스트 후문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여 카이스트 학생들과 이 곳 동네 주민들이 정말 많이 방문합니다. 가서 먹는 동안에도 최소 몇 분은 다녀가요. 집 나간 학생도 다시 들어오게 만든다는 우빈 떡볶이. 현재 구글맵 평점도 4.1/5점으로 매우 훌륭한 평을 받고 있습니다.

 

 우빈떡볶이에 대한 자세한 리뷰를 시작합니다.

위치 및 링크

어은동 우빈떡볶이 위치

 

우빈떡볶이

★★★★☆ · 떡볶이 전문점 · 온천2동 어은로58번길 12

www.google.co.kr

 
사진 및 리뷰

 

 

 

 

  대전에서 가장 인심 좋으신 아저씨와 아주머니가 함께 운영하십니다. 몇 년 전에 위 트럭으로 업그레이드되어 더욱 고급스러워졌어요. 맛이 좋은 건 기본이며 정말 편안하고 친근하고 따뜻하게 대해 주시는 사장님들 덕분에 단골손님이 셀 수 없어 가히 몇천 명은 될 거예요.

 

 사장님께서 항상 누구에게나 인간적으로 공감하며 듣고 말씀을 해주셔서 마음의 얘기를 속 터놓고 하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항상 떡볶이를 먹으러 갔다가 마음의 힐링을 하고 돌아옵니다. 

 

 여사님의 시그니처 멘트: 거스름돈 금액에 0을 5개 더 붙여 3천만 원~5천만 원으로 주시기. 괜히 마음이 풍요로워집니다.

 

 

 

 

 메뉴 소개합니다. 떡볶이, 야채 순대, 찹쌀순대, 어묵, 튀김(김말이, 오징어튀김, 만두튀김, 야채만두튀김, 어묵튀김 등), 오뎅, 염통. 가격은 따로 촬영하지 못해 패스합니다.

 

 

 

 

 인건비 상승으로 배달비 최소 만 5천 원, 배달비 2천 원 등 야박함이 판을 치는 세상에 이 곳은 놀랍게도 최소 주문 5천 원이면 무료로 배달해주십니다. 순대와 떡볶이를 1인분씩만 주문해도 집으로 갖다 주시는 훌륭한 서비스에 항상 감사합니다. 카이스트 학생들에게도 야식으로 먹기 최고의 음식이죠. 우빈떡볶이 배달 전화번호는 위와 같습니다.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손을 뻗어 촬영했습니다. 저 소스... 사장님께서 직접 개발하신 건데 특허를 왜 안 내시나 궁금해요. 저 마법 같은 소스 때문에 항상 그릇에 남은 양념을 마지막으로 마셔줍니다. 한 가지 특징은 어묵이 정말 맛있는 게 크기도 커요. 양배추 가득한 것 또한 꿀이죠.

 

 

 

 

 주문한 떡볶이, 염통, 순대 1인분씩 나왔습니다. 각각 살펴보겠습니다.


 

 

 

 

  떡볶이 - 1인분 2500원

 

 방금 먹고 왔는데 또 먹으러 가고 싶네요... 하

 

 언제 방문하느냐, 타이밍에 따라 양념의 묽기가 조금씩 달라요. 오늘은 물기 없이 진한 양념으로 주셨어요. 떡볶이 1인분에 김말이를 3개 추가하여 주문했어요.

 소스에 무엇을 첨가했는지 20년 이상 벗어나지 못하고 중독되어 있는 마약의 소스입니다. 색은 진하게 나왔으나 전혀 맵지 않습니다. 아주 약간의 매콤함과 달달함이 동시에 느껴져요.

 

 

 

 

 우빈 떡볶이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건 바로 이 떡입니다. 적당한 크기에 맛있는 소스가 잘 베여 기가 막힌 맛입니다. 떡은 쌀떡입니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게 떡 하나하나 바로 먹기 아까워 몇 번이나 곱씹어 먹습니다. 고춧가루 한 점 한 점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순대 - 1인분 3000원

 

 항상 올때마다 고민합니다. 야채냐, 찹쌀이냐. 오늘은 찹쌀순대입니다. 순대의 맛은 일반 평범하지만 이 곳에 소스를 부어 먹으면 비로소 대전 최고의 순대로 재탄생합니다.

참고로 우빈 떡볶이의 순대에는 따로 내장이 없고 간 만 있습니다. 쫄깃한 게 퍽퍽하지 않고 순대와 함께 먹기 꿀맛입니다.


 

 

 

 염통 꼬치 - 5개 2000원

 

 우빈떡볶이의 또 하나의 마약. 염통 소스입니다. 몇 년 전부터 염통을 개시하셨는데 정말 신의 선택이셨던 것 같아요. 옆에서 직접 구운 염통이 스테인리스 통 속에 담겨 있는데 뜨거움이 잘 유지되어 김이 모락모락 나는 상태로 부드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염통을 파는곳은 많으나 딱딱하고 비린내 심한 곳이 정말 많은데 이곳은 관리를 잘하셨는지 항상 올때마다 필수로 곁들여 먹습니다. 소스가 정말 중독적으로 맛있다고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오뎅 - 개당 700원

 

 무슨 오뎅인지 어떤 마트에서 사 먹어도 이곳만 한 오뎅 또한 없어요. 국물이 진국이라 그런가요. 전 이곳에 밥도 말아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20년 전부터 변함없이 기가 막혀요. 이곳의 떡볶이와 마찬가지로 어떤 분식집을 가도 이곳만 한 오뎅국물이 없습니다.


Outro

 왜 여태 방송에서 출연 섭외 한번 받지 않았는지 정말 궁금한 집입니다.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떡볶이를 훌륭한 요리로 승화시킨 우빈 떡볶이. 하루빨리 바로그집 처럼 체인점화하여 전국의 많은 사람들이 위 맛을 볼 수 있길 소원합니다.

 

 이상 대전시 어은동에 위치한 맛집, 우빈 떡볶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