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맛집 (Tasty resturant)

해물요리(알탕, 동태찌개)의 끝판왕 : 알찬동태

by 꿀팁 뉴스 2020. 4. 21.

현재 원신흥동 점은 업종변경을 한 상태며 본점 변동에만 위치하고 있습니다.

Intro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신흥동에 위치한 해물, 생선요리 맛집, 알찬동태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양푼이 동태찌개, 명태조림을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입니다. 생방송투데이 2049회, 생생정보 746회 두 번의 공영방송에 출연한 검증된 맛집이며 도안동 현지 주민들도 꽤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요새 알찬 하루, 바다황제, 북새통 등 비주얼 좋은 알탕집이 많이 생겼는데 저의 최고의 알탕집은 바로 이 곳입니다.

 

 저는 원신흥동에 사는 친구를 통해 재작년에 알게 되어 지금까지 꾸준하게 방문하고 있습니다. 해장과 동시에 술을 마시면서 다음날 해장이 따로 필요 없을 정도의 깊은 국물 맛, 바닷가에 와서 술을 마시고 있는 듯한 착각을 주는 대전의 바다 맛집, 알 찬동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위치

 

 

 

 

 
음식 사진 및 리뷰

 

 

 

 

 알찬동태의 식사메뉴로는 크게 동태찌개, 알탕, 알찜, 동태전골이 있으며 사이드로 숙회, 튀김류 등이 있습니다. 저는 이곳에 최소 10번 이상 방문했기 때문에 모든 메뉴를 다 먹어봤어요. 사장님과도 꽤 친해졌는데 마침 이번에 홍보용 사진을 찍었다고 하셔서 사진을 제공받아 무보수로 알려드리려 합니다.


 

 

 

 

 오징어 한 마리 튀김 먼저 소개해드립니다. 담백한 튀김옷을 바삭하게 씹으면 통통 하이 부드러운 오징어살이 반겨줍니다. 튀김옷이 엄청 바삭하진 않지만 튀김옷이 좋아서 그런지 간장에 찍어 먹으면 꿀맛입니다.


 

 

 

 

 돈가스(어린이 메뉴)입니다. 경양식 돈가스에 가까운 이 곳의 돈가스는 무난하게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사이드 메뉴입니다. 한번 먹어봤는데 보통의 맛이었어요. 샐러드와 밥과 깔끔하게 차려져 나옵니다.


 

 

 

 

 생선가스입니다. 해물전문집 답게 돈가스보다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드레싱 소스에 찍어 먹으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게 안주로도 좋았습니다.


 

 

 

 

 오징어 한 마리 숙회입니다. 윤기 좔좔하죠. 사진만으로도 싱싱함과 쫀득함이 느껴지나요? 위에 뿌려진 깨가 식욕을 더욱 돋워 줍니다. 몸통을 가위로 잘라 초장에 찍어 먹으면 1점당 소주 1잔 각 나옵니다.


 

 

 

 

해물 파전입니다. 적당한 크기에 오징어 가득하게 나옵니다.


 

 

 

 

 알찜 나왔습니다. 알찜은 이곳에서 처음 먹어봤어요. 양념이 잘 베여 살짝 매콤하게 드실 수 있어요. 콩나물도 가득하여 숙취에 또 좋습니다. 알과 이리가 푸짐하게 들어있어 혜자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시그니처 알탕 나왔습니다. 맑디 맑아요. 두툼한 알과 넉넉한 이리가 양푼이에 담겨 나옵니다. 저는 특히 말랑말랑한 이리를 좋아해요. 야들야들 부드러운 게 한 입에 쏙 넣으면 혀가 행복해요. 새우 두 마리도 있습니다. 해물탕답게 국물이 걸쭉하지 않고 맑아요. 마시면서 해장하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평소 주량의 1.5배가 되는 신기한 경험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동태탕에 알과 고니를 추가했습니다.

 

 

 야들야들 먹음직스러운 고니입니다.

 

 

 4천 원 내고 추가하면 고니 사리가 이렇게 많이 나옵니다.

 

 

 남은 건 포장해서 집으로 싸와 같이 가져온 라면사리와 함께 먹었습니다. 맛=죽입니다.


Outro

 질 좋은 안주와 함께 마신다면 술맛도 좋고 기분도 덩달아 좋아질 것입니다. 저뿐만 아니라 다른 블로그의 리뷰를 찾아봐도 호평이 가득한 알찬 동태. 해장과 동시에 술을 마시는 기분을 만끽하시길 추천드리며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