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

[공식] 태연 라비 충격 열애설 진실은? (+라비 프로필)

by 꿀팁 뉴스 2020. 12. 27.

태연 라비 충격 연애 소식, 진실은? (+태연, 라비 프로필)

 

태현 라비 열애설

 

태연 라비 연애설

 

 

그룹 '소녀시대' 리더 겸 솔로 가수 태연(31)과 그룹 '빅스' 멤버 라비(27)가 1년째 교제 중이라는 설이 27일 불거졌습니다. 두 사람이 1년 전 지인의 소개로 만나 친분을 맺고 연인 사이로 발전했으며, 성탄절인 지난 25일 각자의 집에서 테이트를 즐겼다는 주장입니다. 태연은 지난 21일 라비가 진행하는 네이버 나우. 의 '퀘스천 마크'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태연은 2007년 소녀시대 멤버들과 데뷔,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습니다. 지난 2015년 미니 1집 '아이'(I)로 솔로 활동을 병행한 이래 '음원 강자'로도 통합니다.

 

 

 

 

 라비는 2012년 빅스 멤버들과 데뷔했습니다. 작년 자신의 힙합 레이블 '그 루블린'을 설립하는 등 활동 보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KBS 2TV '1박 2일' 시즌4 고정 멤버로 나서는 등 예능감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룹 소녀시대 멤버 태연과 빅스 멤버 라비가 열애설에 휩싸였습니다.

 

 

 

 27일 유튜브 채널 ‘심플리 이기자’는 태연과 라비는 크리스마스인 25일 성수동에 위치한 태연의 집에서 데이트를 즐겼으며 이후 두 사람은 집에서 나와 다시 강남 선릉에 위치한 라비의 집으로 이동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영상 속 태연과 라비는 마스크와 모자로 얼굴을 가렸지만 태연의 아름다운 미모와 라비의 훤칠한 키는 가려지지 않았습니다.

 

 

 

 

 태연과 라비는 지난달 28일 방송된 tvN ‘놀라운 토요일, 도래미 마켓’에서 친분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태연은 “나의 고정 출연 소식을 들은 라비가 PD님에게 전화해서 ‘나는?’이라고 하더라”라며 라비와의 친분을 자랑했습니다. 이에 대해 태연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27일 스포츠경향에 “곡 작업을 함께하는 등 친하게 지내는 선후배 사이일 뿐이다”며 두 사람의 열애설을 부인했습니다. 태연은 소녀시대로 지난 2007년 데뷔했습니다.

 

 

 

 

 

 이후 솔로 앨범을 잇따라 발표하며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했습니다. 라비는 지난 2012년 빅스로 데뷔했습니다. 그는 현재 힙합 레이블 ‘그 루블린’을 이끌고 있으며 KBS 2TV ‘1박 2일’ 시즌4에 고정으로 출연하며 예능감을 뽐내고 있습니다. 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빅스 라비와 열애설을 부인했습니다. 태연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7일 “곡 작업을 함께하는 등 친하게 지내는 선후배 사이일 뿐 (라비와) 열애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유튜브 채널 ‘심플리 이기자’는 태연과 라비는 크리스마스인 25일 성수동에 위치한 태연의 집에서 데이트를 즐겼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집에서 나와 다시 강남 선릉에 위치한 라비의 집으로 이동했다며 이들이 1년째 열애 중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영상에는 마스크와 모자로 얼굴을 가린 태연과 라비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태연과 라비는 방송을 통해 돈독한 친분을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지난달 28일 방송된 tvN ‘놀라운 토요일, 도래미 마켓’에서 태연은 “나의 고정 출연 소식을 들은 라비가 PD님에게 전화해서 ‘나는?’이라고 하더라”라며 라비와의 친분을 과시했습니다.

 

 

 

 

 

 한편 태연은 2007년 그룹 소녀시대로 데뷔했으며 2015년 솔로 가수로 활동을 시작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새 미니앨범 ‘왓 두 아이 콜 유’(What Do I Call You)를 발매했습니다. 라비는 2012년 빅스로 데뷔했으며 2018년 힙합 레이블 그 루블린을 설립했습니다. 현재 KBS2 ‘1박 2일 시즌4’ 고정 멤버로 출연 중입니다.

 

 

 

태연 프로필

 

 

발성과 딕션이 매우 뛰어나고, 곡에 대한 높은 이해와 화음의 앙상블을 강조하는 농도의 음색과 표현력, 혹은 범용성을 강점으로 갖는 보컬입니다.

 

태연 프로필 (출처: 나무위키)

 

 

 호기심에 본 외국인들에게 원곡 초월 반응을 얻은 2010년 Hush Hush 5단 캄보가 그 예. 특히 가사 전달력이나 곡 해석 능력 면에서는 가히 독보적. 중국어 버전 공개 후 중국에서 가장 표준적이고 부드러운 발음을 구사한 것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Take A Bow MR 제거 한편 이러한 장점이 발목을 잡아 데뷔 초 일부 네티즌들에게 무감 성이라며 까였는데, 이는 발음과 호흡을 하나하나 신경 쓰고 가사를 음에 녹이는 윤종신이 비판을 받은 것과 유사합니다.

 

 

 

 

 실제로 윤종신은 "태연 라이브를 눈앞에서 봤는데 제가 좋아하는 느낌으로 부른다"며 곡을 주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2014년에 아이돌 중 노래 잘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누구냐는 질문에 바로 태연이라고 답했으며, 끝무렵을 태연에게 주기 위해 썼으나 결국 자신이 불렀습니다. 때문에 작사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아이돌 중 하나기도 합니다.

 

 

 

 작사가 조윤경은 함께 작업한 아이돌 중 가장 좋아하는 멤버로 태연을 꼽으며 “가사를 쓸 때 생각했던 박자와 흡사하게 (노래가) 나오니까 믿고 작업할 수 있는 보컬”이라고 그 이유를 밝혔으며, 작사가 JQ는 보통 데모곡은 노래를 팔기 위해 매우 훌륭한 편인데, 태연의 곡은 늘 데모곡보다 뛰어나다며 작사가들이 가수가 이렇게 부를 것이다라고 상상해서 쓰는 그 이상의 결과를 뽑아내어 작사가들이 선호한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전문가들이 가장 칭찬하는 부분은 감정 표현입니다. 구슬픈 분위기부터 밝고 통통 튀는 곡, 댄스부터 발라드까지 소화할 수 있는 범위가 넓고 창법도 자유자재로 구사하기 때문에 소시 곡 중에선 태연이 도입부를 맡는 경우가 많입니다. 곡에 따라 나름의 해석을 하므로 모든 라이브마다 느낌이 달라서, 차우진 음악평론가는 발성과 딕션 이 매우 뛰어나게 그 곡에 자신을 맞추는 미덕이 있다고 평했습니다.

 

 

 

 

 이대화 음악평론가도 윤하 라디오에서 태연의 노래는 낙차가 큰 멜로디 사이에 감성이 가득 차 있다며 특히 고음에서 감성적으로 흩날리며 여리게 부르는 게 좋다고 언급했습니다. 인순이, 강민경, 효린의 경연곡을 편곡했던 ITOMY 팀에선 태연과 작업해보고 싶다며, "감정 표현에 있어선 국내 최고 수준"이라 평가했습니다.

 

 

 

 

 또한 이수영이 "제2의 이수영이 될 만한 유일한 후배"라 하고 정모가 어린 나이인데 감정이 무척 좋아 곡 쓰는 입장에서 탐이 난다고 하거나, 이영현이 유희열에게 "개인 취향을 담아 말씀드리자면 남자는 성시경, 여자는 태연 씨가 달달하고 맛있게 부른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한승연의 언급에 의하면 작곡가들이 녹음할 때 “나쁜 습관이 하나도 없고, 노래할 때 기교 없이 담백하게 부르는 게 매력 있다”며 태연을 예로 든다고 합니다.

 

 

 

 또한 긴 호흡으로 가사를 읊듯이 곱씹어 부르기 때문에 듣는 사람이 숨 가쁘지 않고 편안하게 들리는 표현력이 강점. 박진영이 태연은 말하는 소리와 노래하는 소리가 같아서 대화하는 것 같다며 꼭 한번 프로듀싱해보고 싶다고 언급했습니다.

 

 

 

라비 프로필

 

 대한민국의 래퍼입니다. 5인조 보이그룹 빅스의 멤버이며, 메인 래퍼, 리드 댄서를 맡고 있습니다. 2012년 빅스 싱글 앨범 SUPER HERO로 데뷔했습니다. 활동명은 라비(RAVI)이고 힙합 래퍼이자 독립 레이블 그 루블린(GROOVL1 N)의 소속사 대표입니다.

 

 

 

 

 라비는 '홀리다, 매료되다'라는 뜻이 담겨있습니다. 처음부터 그의 예명이 라비로 정해진 것은 아니고 소속사에서 그에게 준 예명은 푸키였으나 자의지로 라비라는 예명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라비 프로필 (출처: 나무위키)

 

 

 김 푸키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한마디는 '욕심'. 자신을 움직이게 하는 것 같다며 잘하고 싶은 욕심을 예로 들었습니다. 라비라는 나무가 성장하는 데 있어 그 시작점이 빅스이기 때문에 빅스를 자신에게 있어서 뿌리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캐릭터가 확실해서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으니까 팬들도 좋아하는 것 같다"며 "6명이 함께라서 좋은 건 항상 북적북적해서 활동하는 데 외롭지도 않기도 하고, 본인의 부족한 부분을 다른 멤버들이 채워준다"라고 합니다.

 

 

 

 

 2015년 8월 17일부터 멤버 레오와 함께 빅스의 유닛 빅스 LR로 활동합니다. 2016년 7월 14일 솔로곡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나왔습니다. 가사에서 "여자들을 깎아내리는 가사로 반응을 바라는 래퍼들 깡그리 ㅈ까 잡솨"라는 벌스로 여성 비하적 가사를 쓰는 래퍼들을 디스 하였습니다.

 

 

 

 

 또한 2014년인 3년 전에는 바비가 시작한 아이돌 디스전이 한창일 때도 하지 말라는 식의 믹스테이프를 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조할 것. 다만, 바비가 시작한 아이돌 디스전은 현재는 대수롭지 않게 여겨지는 듯합니다. 사적인 자리에서는 원만한 사이인 듯.

 

 

 

 2020년 4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조사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 7위를 기록했습니다. 2020년 10월 대국민 조사 브랜드에서 아이돌 예능 부분으로 상을 수상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