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 위닉스 17L 총정리
(제품 소개, 주요 기능, 사용 방법, 소음 크기,제습력 등)
Intro
한창 무더위가 진행되는 여름, 날도 더운데 습도까지 높아 꿉꿉하면 불쾌지수가 상승하시지 않나요? 또한 좁은 집에 산다면 습기 때문에 빨래가 잘 마르지 않고 냄새가 날 수도 있어요.
오늘은 위닉스 제습기 17L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품 소개, 주요 기능, 사용 방법, 물통 비우는 법, 소음의 정도, 제습력, 이동성, 뜨거운 바람의 정도, 구매할만한가? 순서대로 살펴볼게요.
제품 소개
제품의 이름은 위닉스 뽀송 17L입니다. 가격은 40만 원 후반대입니다. 일일 제습 능력이 17L이며 소비 전력은 300W이고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입니다. 전기료 걱정은 필요 없습니다. 물통은 최대 5L까지 담을 수 있고 꽤 큽니다. 무게는 대략 17kg입니다.
주요 기능
위닉스 제습기의 주요 기능으로는 강력 제습, 만수 정지, 수위 표시창, 타이머가 있으며 저소음이며 차일드락이 가능합니다.
신발건조구를 쓰면 신발까지 건조할 수 있다는데 신발 건조구나 연속 배수관은 따로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사용방법
물통 비우기
소음은 어떨까?
위닉스 제습기 소음은 위의 영상과 같습니다. 제습기를 여러 번 써보신 분들의 리뷰에 비하면 이 정도면 저소음이라 합니다. 정확한 수치로 말씀드리면 3m 정도 떨어진 곳에서 약풍~강풍까지 대략 45dB~38dB가 측정되며 바로 앞에서 측정하면 약풍~강풍까지 대략 55.7dB~58dB 정도 나옵니다. 영상이 약간 실제보다 크게 들리네요.
제습력은 어떨까?
이동성은 어떨까?
위닉스 제습기 이동성은 우선 바퀴와 핸들이 있어 편하지만 무게가 17kg 수준이고 물까지 채워지면 제법 묵직합니다. 문 아래턱이 없는 곳은 이동이 간편하나 문 턱이 있는 곳은 살짝 힘을 줘서 들어야 합니다.
또한 위닉스 제습기는 케이블의 길이가 살짝 짧은 느낌이며 청소기처럼 자동 정리 케이블이었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방마다 에어컨을 둘 수는 없지만 제습기는 다용도실부터 화장실까지 어디든 이동하고 놓아둘 수 있으므로 공간 제습력에서는 확실히 이동성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뜨거운 바람이 나올까요?
위닉스 제습기는 뜨겁지는 않지만 제법 따뜻한 바람이 나옵니다. 구동 과정에 따라 시원한 바람이 나올때도 있고 약간 따뜻한 바람이 나올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방에 놓아두고 2~3시간가량 사용하면 방이 다소 후끈해지므로 문을 열어두고 사용합니다. 확실히 제습기는 에어컨과 다르게 일체형이라 열기가 나갈 곳이 없죠.
구매할만 한가요?
마무리
위닉스 제습기 뽀송 17L 제품의 롱 텀 사용기를 포스팅했습니다. 궁금하신 점들이 모두 해소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