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꿀팁 (Life tips)

어도비 무료체험 위약금 없이 취소하기 (가장 쉬운 방법)

by 꿀팁 뉴스 2020. 6. 16.



어도비 프로 일주일 무료체험을 위약금 없이 아주 쉽게 해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미국 본사 사이트에 접속하여 채팅으로 해지하는 방법입니다. (영어 하나도 못하셔도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일러스트레이터를 위해  디자인, 동영상 관련 제품을 이용하고 있어요. 어도비 프로는 무료체험 일주일 동안 사용한 후 월 24,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사용하다 보니 기존에 쓰던 곰믹스 보다 많이 복잡하고 어려워서 능숙하게 다루려면 또다시 기능들을 익혀야 해서 취소를 하기로 결심했어요. 6월 8일 일요일 오후에 무료체험을 시작한 후 3일 만에 취소를 해야겠다 다짐했는데 결국 잊어버리고 6월 14일 딱 일주일째 되는 오늘에서야 취소를 하게 됐죠.




그냥 사이트에 들어가서 버튼 하나 띡 누르면 취소될 줄 알았어요. 검색해보니 꽤나 방법이 복잡했고 당황하여 정신이 번뜩 차려졌어요. 일단 취소할 수 있는 방법은 고객센터 전화, 채팅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야 했어요. 그런데 일요일 새벽이라 고객센터는 운영하지 않아서 채팅으로 취소하는 방법을 검색해봤는데



"연간 플랜은 1년 약정을 걸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1년 전에 취소를 하면 남은 개월 수의 50%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 라는 내용을 발견했어요. 



 위약금은 상품에 따라 다릅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월 이용료가 62,000원이기 때문에 첫 달에 해지하면 위약금이 무려 3,702,000원 입니다. 어도비는 유료 전환이 된 이후 2주 이내로 환불을 요청해야 전액 환불을 해줍니다. 처음 가입 시 약관을 맨 아래까지 읽어야 약정이 나오기 때문에 모른 채로 가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뿔싸 싶어 다른 방법을 찾아봤고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을 찾아 여러분께 알려드릴게요.



국내 어도비 사이트를 이용하여 해지하면 위약금을 내야 해요. 아래 준비된 사진과 그대로 똑같이 따라 해주시면 됩니다.




어도비 본사 미국 사이트 신청 해지법



1. 다음, 네이버, 구글 등 사이트 검색창에 "어도비"를 검색해 한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adobe.com/



2. 미국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지역 변경을 해줘야 해요. 홈페이지 메인의 좌측 하단부에 지역 변경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지역 선택 중 "United States"를 눌러 주세요.







4. 기본에 가입했던 ID와 PASSWORD로 로그인합니다. 메일로 인증번호가 하나 날라옵니다. 입력합니다.






5. 로그인이 되었다면 우측 상단 "Support"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 후 아래 파란색 글씨의 "Contact us"를 누릅니다.








6. 채팅이 시작됩니다. 아래 내용과 그대로 입력하면 되니 영어라고 겁먹지 마세요. 혹시 다른 질문이 나오면 구글 "파파고" 번역기를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상담원: 안녕하세요. 저는 Adobe Customer Care Virtual Assistant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것을 말하세요. 제가 최선을 다해 너를 도와줄 적임자를 찾아줄게요.


나: 안녕하세요. 나는 한 달에 대한 무료 경험 서비스를 취소하고 싶습니다.


라고 말하면 안내원이 링크를 보내줍니다. 1분 뒤에 무조건 "No" 라고 해줍니다.




상담원: 그래. 도울 수 있는 조직원에게 당신을 연결해 줄게요.. 그들과 우리의 중단된 대화를 이어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지금 당신의 계정을 검토하고 있는 Rachit과 연결되어 있다. 신용카드 번호와 같은 중요한 정보를 공유해야 하는 경우 에이전트가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는 단계를 제공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라는 문구가 나오고 잠시 기다립니다.






나: 안녕하세요. 한 달 동안 무료 체험 서비스를 취소하고 싶어요.


상담원: 안녕, 나는 네가 무료 체험 서비스를 취소하는 것을 기꺼이 도와줄게. 왜 취소하고 싶은지 알 수 있을까?


나: 회사로부터 어제 해고당했고 돈을 잃었어요.








상담원: 유감이네요, 제가 당신의 계정을 올렸으니, 프리미어 프로의 가입이 너의 계좌에서 활성화될 것입니다.


나: 무료체험이 중단된 것인가요?


상담원: 아니요, 아직은 아닙니다. 도와줄 수 있는 전문가한테 데려다줄게요. 그들은 또한 만약 당신이 머무르기로 한다면, 당신이 큰돈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독점적인 거래를 제공할 수 있어요.







나: 안녕하세요.


상담원: 안녕하세요, 제가 도와줄게요. 구독을 취소하려는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나: 어제 회사에서 해고당해서 돈을 못 벌겠어요.







상담원: 서비스를 계속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당신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어요.


나: 지금 우리 가족의 생계를 꾸려나가기도 어려워요. 나중에 회복되면 다시 사용하고 싶어요.


상담원: 구독을 계속 진행하려면 구독 기간 중 60/90일 무료 크레딧을 제공하십시오. 저는 또한 네가 우리 제품을 더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학습 링크와 이메일을 공유하고 싶어요. 어떻게 생각해요?







나: 새 직장을 구할 돈이나 시간이 부족할 것 같아요. 시간이 있으면 다시 신청할게요.


상담원: 당신을 위해 서비스를 취소할게요. 이에 대한 취소 이메일을 받으실 겁니다.


나: 제가 내야 할 위약금은 없는 거죠?


상담원: 수수료는 없을 것입니다.








나: 고마워요 상황이 좋아지면 다시 쓸게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상담원: 기꺼이 도와드릴게요. 설문조사 링크가 포함된 이메일을 받게 될 겁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귀하의 경험에 대해 평가하고 NAT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고마워요!


나: 네. 감사합니다.


상담원: 천만에요.





Outro


 이상으로 어도비 무료 일주일 체험 후 유료로 전환되는 프로그램을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아무 생각 없이 해지하러 들어갔다가 예상치 못했던 환불 조건에 당황했어요. 위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위약금을 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자신이 신청한 일자를 정확히 알고 기간 내에 신청 해지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